웰체크 서비스 이용약관

웰체크 및 웰체크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웰체크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엠서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www.well-check.co.kr)” 및 “어플리케이션 웰체크(영문명 Well Check)” (이하에서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웰체크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 시 설정한 아이디(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 “일반회원”이라 함은 개인이 건강 관리 등을 목적으로 앱을 통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절차를 거쳐 회원이 된 자를 말합니다.
      • [가입 시 이용 가능한 서비스 목록]
        서비스명 서비스 소개 이용기간
        웰체크 만성질환 관리 및 비대면진료 서비스 회원 탈퇴 시 까지
        웰체크다이어트 혈당 기반 다이어트 솔루션 제공 서비스 회원 탈퇴 시 까지
      • - “병원/기관회원”이라 함은 병/의원의 의료진, 기업의 관리자 등으로 “일반회원”이 신청을 통해 병/의원 또는 기업과의 연결을 통해 담당 관리자로 지정되어 “일반회원”의 건강 정보를 모니터링 하거나, 비대면진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웹을 통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신청, 승낙받는 절차를 거쳐 회원이 된 자를 말합니다.
      • - “약국회원”이라 함은 약국의 약사로부터 신청을 통해 웰체크에 제휴 등록된 약국을 말하며, “일반회원”의 약국 선택에 따라 처방전 전송, 조제 요청을 받을 수 있도록 웹을 통한 본 약관 동의, 또는 웰체크 약국용 계약서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신청, 승낙 받는 절차를 거쳐 회원이 된 자를 말합니다.
      •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번호(일반회원: 휴대전화번호, 병원/기관회원, 약국회원: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⑤ “인증번호”라 함은 “일반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휴대전화번호)”를 통해 부여받은 인증번호를 활용해 일치되는 ”일반회원“임을 확인하는 번호를 의미합니다.
      • ⑥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 ⑦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⑧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⑨ “비대면진료 서비스”란 보건의료기본법 제44조(보건의료 시범사업)에 근거한 보건복지부 공고 제2023-611호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지침 개정안 공고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합법적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는 정부 정책의 변경에 따라 예고 없이 중단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허용 방침에 따른 통신진료를 보조하는 시스템을 제공할 뿐, 회원과 의료진(의사 및 병원)간 진료 행위 및 회원 본인의 건강에 관한 의사 결정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⑩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건강관련 컨텐츠 및 관리프로그램을 말합니다.
      • ⑪ “결제취소”란 “회원”이 웰체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해당 상품(서비스)을 주문 후 결제 완료까지 진행하였으나 환불 규정에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구매를 취소하기 위해 결제를 취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화면, 앱 메뉴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제4조 (약관의 해석)
    •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 안내 등”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② “회원”은 운영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법률, 평생교육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제5조 (이용계약 체결)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6.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일반회원”의 “아이디(ID)”를 회원이 입력한 휴대전화번호로 부여하고, “병원/기관회원”의 “아이디(ID)”를 회원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부여합니다.
    • ② “회원”의 “아이디(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⑤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0. 제10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1. 제11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12.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 ① 웰체크의 서비스는 환자의 데이터 기반 정보를 “병원/기관회원”에게 제공하고, “병원/기관회원”의 피드백 등 조언을 “일반회원”에게 전달하는 등 “일반회원”의 만성질환을 효과적으로 관리, 지원하는 정보관리 서비스일 뿐이며, 의료진의 조언을 대체할 수 없다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병원/기관회원”은 웰체크를 통해 “일반회원”의 만성질환 관리에 관련한 컨텐츠, 피드백 등을 제공한 행위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 ②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일반회원” 이용자가 입력한 만성질환 관련 수치 정보를 저장 및 조회하거나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
      • - “일반회원” 이용자의 만성질환 관련 정보를 이용해 건강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 - “회사”의 “서비스”와 제휴된 병/의원, 기업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
      • - “일반회원” 이용자의 선택에 의해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병/의원의 의료진이나 기업의 관리자가 열람하고 수정, 변경하고,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 - 보건의료기본법 제44조(보건의료 시범사업)에 근거한 보건복지부 공고 제2023-611호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지침 개정안 공고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합법적 비대면진료 서비스로서, “일반회원” 이용자의 신청에 의해 병/의원의 의료진이나 기업의 관리자에게 비대면진료를 신청하고, 진료, 또는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
      • - 위의 서비스를 통해 의료진으로부터 처방전을 발급 받은 경우, “일반회원” 이용자의 신청에 의해 약국에 약 조제 및 배송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
      •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④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3.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4. 제14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및 변경)
    본 약관에 동의한 “일반회원”이 웰체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해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 및 의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은 성립합니다.
    • ① “회사”는 “일반회원”의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결제취소,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구체적인 “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정책에 따라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종료 30일 전에 “일반회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이 경우에도 “일반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 내에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③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④ “일반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유료서비스”의 이용자에게 사전공지 합니다.
    ​​
  15. 제15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일반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앱 내 기재)으로 “상품” 및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① “회사”는 “일반회원”의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 “유료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② “회사”는 “일반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14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관련된 내용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일반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유료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16.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이나 홈페이지, 전자우편, 서신, 전화, 앱 푸시, 앱 내 팝업, 문자메세지(SMS), 채팅, 알림톡(카카오톡 비즈 메시지의 한 종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상담하기, 혜택받기 서비스로 인한 이메일 발송 및 문자, 통화와 관련된 내용은 제외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앱 푸시, 앱 내 팝업, 서신, 전화, 전자우편, 문자메세지(SMS), 채팅, 알림톡(카카오톡 비즈 메시지의 한 종류)의 방법을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 내 회원과 제3자의 광고 내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시 위법행위에 적극 가담하였다거나 위법행위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치하였다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7.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8.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아래 규정에서와 같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 타인의 건강을 위해 하는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 - 교육인 및 국내 교육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 - 의료인 및 국내 의료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 - 허가 받지 않은 의료행위 또는 의료행위를 위한 선전으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19. 제19조 (권리의 귀속)
    •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됩니다.
  20. 제20조 (이용계약 해제, 해지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앱 내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및 정당한 업무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파기되며, 해당 정보가 삭제된 이후로는 “회원”의 계정 정보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21. 제21조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22. 제22조 (손해배상)
    • ① “회사”와 “회원”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 ②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 제23조 (책임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광고, 교신,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4. 제2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 ① 본 약관은 2023년 9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 - 공고일자 : 2023년 9월 19일
    • - 시행일자 : 2023년 9월 26일
  • ② 회사는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 회원이 그 변경 여부, 변경된 사항의 시행시기와 변경된 내용을 언제든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고객문의 센터
홈페이지 :
https://www.well-check.co.kr/
이메일 :
wellcheck@mcircle.biz
이전 약관보기(2023.04.26)